CS Activity/Devocean Young 3rd

[데보션 영 3기] SKT Devocean Young 3기 합격 후기 + 발대식!

Jenn28 2024. 3. 2. 22:58

 

0. Intro

IT 관련 대외활동을 하고 싶었는데 주로 디지털 서포터즈 느낌이 강한 다른 대외활동과 달리,

개발 블로그를 작성하면서 각종 네트워킹 행사와 팀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다는게

굉장히 매력적으로 느껴졌다.

 

그래서 고민 없이 지원하게 되었고, 다행히 합격을 하게 되었다.

 

지원 당시 자소서에 대한 정보가 많이 없었고, 그래서 많은 고민을 하며 지원서를 작성해나갔다.

다음 기수는 조금 더 수월하게 방향을 찾아갔으면 해서 나의 기록을 하나 둘 남겨보려고 한다!

 

1. 1차 자기소개서

1. DEVOCEAN YOUNG이 되기 위한 디테일한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1번의 경우 훅이 임팩트 있어야한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데보션 영의 가치와 연결지어 작성했고,

꽤 좋은 훅이 나왔던거 같다.

 

이후로는 ①인턴 경험, ②학생회 경험을 작성해서 개발과 콘텐츠 제작 능력을 어필했다.

 

2. 운영 중이신 SNS가 있다면 url을 적어주세요! (대표적인 SNS 하나만 적어주세요!)

 

이건 지금 티스토리로 적었다.

 

3. 주로 활동하는 커뮤니티나 동아리의 소개를 적어주세요.

 

커뮤니티 - Velog

동아리 - 멋쟁이사자처럼

 

이 부분은 Velog 사용 이유멋사 활동 중 배운 점을 작성했다.

 

4. DEVOCEAN YOUNG에 지원하시게 된 동기가 궁금합니다!

 

예전에 수어 관련 서비스를 개발하고 싶어서 Github를 엄청 찾아봤었는데,

그때 데보션 영 2기가 진행했던 수어 서비스 레포를 본 적이 있다.

 

그때 데보션을 처음 알게 됐고, 그래서 왜 데보션 영 활동이어야만 하는지에 대해 작성했다.

 

5. 개발을 하면서 특별히 좋아하는 언어나 과목과 그 이유를 적어주세요.

 

이 문항이 나에게는 가장 어려운 문항이었다. 좀 오래 생각하게 만들었던..

 

결론적으로는, 좋아하는 과목만 작성했고 데이터베이스 과목을 사례와 함께 꼽았다.

 

6. DEVOCEAN YOUNG에서 꼭 해보고 싶은 활동이 있다면? 특별히 원하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편하게 적어주세요.

 

예전부터 개발 프로젝트 경험을 갈구해왔었고, SK 현직자분들과의 네트워킹 기회는 굉장히 소중하다고 생각했다.

 

그렇기에 데보션 영의 사이드 프로젝트영 밋업을 작성했다.

 

2. 2차 영상제출

내가 데보션 영이 꼭 되어야 하는 이유

 

1차에 합격하고, 영상제출 미션 메일이 왔다.

 

영상 편집 실력을 보지 않는다고 하고, 제한 시간도 1분밖에 되지 않아 가벼운 영상 미션일거라고 생각했는데,

혹...시나 하는 마음에 최선을 다해서 준비했다.

 

나는 영상 편집 앱인 VLLO를 사용해서 편집을 했고,

내 말을 증명해줄 수 있는 사진 몇장을 화면에 띄우며 발표(?)했다.

추가로, 전달력이 떨어질까봐 자막도 달았다.

 

+) 이건 tmi인데 난 처음에 얼굴이 안보여도 되는줄 알고 밤샘까지 하며

나름 멋진(?) 영상을 만들었다.

 

나중에 확인해보니 얼굴이 필수로 나와야했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했다..

근데 뭐.. 어쩌겠어.. 해야지 ...

 

3. 합격!

 

이러한 과정으로 무사히 합격할 수 있었다!

 


 

4. 발대식

발대식은 을지로 T타워에서 진행되었다.

 

이런 환영 문구로 우리를 맞이해주셨고 스타벅스와 데보션 영 후드 집업을 증정해주셨다!!!

SKT 최고!!!!!!!!!!!!!!

기수마다 후드 집업 색상이 다른 것 같은데 일단 3기는 오트밀 색상이었다!

너무너무 예쁘당...

 

이후, 데보션 전문가분들의 연사와 데보션 영 분들의 자기소개 PPT 발표가 있었다.

 

 

내가 실리콘밸리에서 가장 크게 느꼈던 것이 네트워킹의 중요성인데,

찬란 멘토님도 그 부분을 얘기해주셔서 정말 많은 공감이 갔다.

 

그 외에도, 데보션 영 모두 열심히 성실하게 살아온 흔적들이 보였다.

그런 사람들과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이 큰 기회이자 행운이라고 생각했다.

 

 

마지막으로 단체 사진을 찍고..!!

 

 

데보션 영 굿즈와 함께 뒷풀이 장소로 이동했다!

 

알찬 활동이 많아 10개월 간의 활동이 너무나도 기대가 된다.

2024년이 끝날 때, 내가 제일 잘한 일을 꼽으라고 한다면 그것이 데보션 영 활동이었으면 한다.

 

화이띵~~!